PR Center

Press releases

드림씨아이에스,15조 모회사 타이거메드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
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조회수 : 1906

[프라임경제] 드림씨아이에스(223250) 모회사인 항저우 타이거메드(HANGZHOU TIGERMED CONSULTING CO.,LTD)가 7일 홍콩 증권거래소("Tigermed"; Stock code: 300347.SZ/3347.HK)에 상장 됐다.

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는 타이거메드 발행주식 총수는 약 1억1600만주이며, 주당 발행가액은 한화 기준 약 1만5000원이다. 회사는 인수 수수료와 기타 비용을 제외한 약 1조5705억원의 상장 자금을 확보할 예정이다.

금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타이거메드가 영위하고 있는 임상 시험 솔루션을 포함해 임상관련 서비스 품질·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기술 개발 및 구현, 글로벌 사업 확장에 사용 될 예정이다.

타이거메드 관계자는 "그동안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투자 수요는 많았지만 A(중국)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 한도로 인해 외국인투자자의 추가적인 투자가 불가능 했다"며 "이번 H(홍콩)주식시장에 상장함에 따라 자본 확충을 통해 외화 확보, 신속한 해외투자, M&A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 하겠다"라고 말했다.

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2000년 4월 설립 후 현재까지 임상시험 수탁기관(CRO: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)으로 제약회사,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개발과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2015년엔 글로벌 CRO 타이거메드에 인수된 뒤 지난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. 

이지운 기자